공지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5-27 17:22 조회164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느티나무의원입니다.


 어제(5/26,화) 국내 시판되는 당뇨약 중 일부에서 발암추정물질인 NDMA가 기준치를 초과하는 용량으로 검출되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NDMA는 약제를 만드는 과정에서 종종 합성되곤 하는 물질로, 현재 발암추정물질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제약회사에서는 약제 조제의 과정을 엄격히 통제하여 NDMA가 불필요하게 생성되지 않도록 해야 하지만, 조제 과정에서의 문제로 말미암아 기준치 이상으로 NDMA가 포함된 약들이 만들어져 이번 식약처 조사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이전의 혈압약, 위장약 사태에 이어 3번째 반복되는 일입니다. 이러한 일들이 계속 반복적으로 발생할 경우, 매일 혈압약, 당뇨약 등을 복용해야 하는 환자분들과 그 약을 믿고 처방하는 의료인들이 서로 신뢰하지 못하게 되는 일들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 것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이번에 느티나무의원에서 처방 중인 한올바이오파마 제약사의 글루코다운오알정 500mg(노랑색)과 중외제약의 가드메트정 100/500mg(연노랑색) 및 100/850mg(노랑색), 100/1000mg(진노랑색), 한국넬슨제약의 그루타민정500mg(흰색)에서 NDMA가 기준치 이상으로 초과된 것으로 나와 매우 안타깝고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위의 약에 포함된 NDMA는 소량으로, 이로 인하여 암이 발생할 가능성은 극히 낮기는 합니다. 하여 크게 동요하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조만간 식약처의 지시가 나오는대로 반품/환불/처방변경 등을 해드릴 예정이니, 다음 연락을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남아 있는 '글루코다운오알서방정', '가드메트정, '그루타민정''이 소량일 경우 의원 방문일자를 앞당겨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약이 많은 남은 분들은 약을 임의로 끊지 마시고, 원하실 경우에 조기 내원하셔서 약 조정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품/환불/변경에 대한 식약처 지시가 나오는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다면 느티나무의원으로 연락해주세요.
느티나무의원 031-555-8005


감사합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되세요.

느티나무의원 원장 올림.